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냉동 짜장면을 먹었는데 배가 많이 나왔어요.

by 저응원낙 2024. 7. 27.

오늘 저녁에 냉동 짜장면을 먹었는데, 먹고 나니 배가 많이 나왔어요. 사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종종 애용하는데, 먹고 나면 이렇게 배가 불러오는 게 고민이에요. 특히 오늘은 양이 조금 많았던 것 같아요.

 

퇴근 후 피곤해서 저녁을 간단하게 해결하려고 냉동 짜장면을 꺼냈어요.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금방 먹을 수 있으니까 정말 편리해요. 그런데 그 편리함이 문제였던 걸까요? 먹으면서 점점 배가 부르는 걸 느꼈지만, 맛있어서 젓가락을 멈출 수가 없었어요. 결국 한 그릇을 다 비웠고, 잠시 후에 배가 빵빵해지기 시작했어요.

 

배가 불러오니 불편해서 소파에 누워있었어요. 하지만 그 상태로 계속 누워있기만 하면 더부룩함이 가라앉지 않을 것 같아서, 조금씩 움직이기로 했어요. 우선 가볍게 집안을 돌아다니며 정리를 했어요. 설거지도 하고, 쌓아둔 빨래도 개고, 방을 정리하다 보니 조금씩 소화가 되는 느낌이었어요.

 

그래도 여전히 배가 불편해서 이번엔 조금 더 적극적으로 스트레칭을 해봤어요. 천천히 몸을 풀어주면서 소화가 잘 되도록 간단한 동작들을 했어요. 특히, 복부를 자극하는 동작들이 도움이 되었어요. 고양이 자세와 낙타 자세를 번갈아가며 하다 보니 배에 가스가 차서 생긴 더부룩함이 조금씩 풀리기 시작했어요.

 

마지막으로, 따뜻한 물을 한 잔 마시면서 몸을 진정시켰어요. 따뜻한 물이 소화에 도움이 된다는 얘기를 들었는데, 실제로 마셔보니 조금 나아진 것 같아요. 배가 너무 불러서 속이 더부룩할 때는 찬 음료보다는 따뜻한 차나 물이 더 효과적이더라고요.

 

오늘 냉동 짜장면을 먹고 배가 불러온 건 확실히 과식이 원인이었어요. 맛있다고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어요. 특히, 냉동 음식은 편리하지만 소화가 잘 안 되는 경우가 많으니 앞으로는 적당히 먹어야겠다고 다짐했어요. 그리고 식사 후에는 바로 눕지 말고 조금씩이라도 움직여서 소화를 돕는 게 중요하다는 걸 다시 한 번 깨달았어요.

 

다음에는 냉동 짜장면을 먹더라도 양을 조절해서 먹고, 식사 후에는 산책이나 가벼운 운동을 해야겠어요. 이렇게 작은 습관들이 모여서 더 건강한 생활을 만들어줄 테니까요. 앞으로는 더 주의해서 건강하게 식사를 즐겨야겠어요.